

월출산 도갑사
위치 : 전라남도 영암군 군서면 도갑사로 306
도갑사는 월출산 자락에 위치한 사찰로 월출산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절이다. 신라 말에 도선국사가 지었다고 하며 고려 후기에 크게 번성했다고 전한다. 원래 이곳은 문수사라는 절이 있던 터로 도선국사가 어린 시절을 보냈던 곳인데, 도선이 자라 중국을 다녀온 뒤 이 문수사 터에 도갑사를 지었다고 한다. 그 뒤, 수미·신미 두 스님이 조선 성종 4년(1473)에 다시 지었고, 한국전쟁 때 대부분의 건물이 불에 타 버린 것을 새로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다음지도 바로가기




기찬자연휴양림
위치 : 영암군 미암면 미암리 산48-1
영암군은 전라남도의 남서부 지역에 위치하여 북쪽으로 나주시 광주광역시, 동쪽으로 화순군과 장흥군, 남쪽으로 월출산과 가학산을 끼고 강진군과 해남군, 서쪽으로 영산강을 무안군과 목포시를 맞대고 있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기찬자연휴양림 인근에 국도2호선과 지방도819호선이 인접하여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영암 관광지로는 월출산기찬랜드, 영암곤충박물관, 트로트가요센터, 가야금산조테마공원, 왕인박사유적지, 목재문화체험장, 월출산, 마한문화공원, 구림마을, 시종내동리쌍무덤, 농업박물관, 영암서울농장, 도기박물관, 국민여가캠핑장, 도갑사, 상대포역사공원 등 많은 관광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찬자연휴양림 부지 내 영암 생태숲, 산림욕장, 유아숲체험원 등이 한곳에 어우러져 있으며 숙박동 10동, 야영데크 5개소, 방문자센터, 다목적회의실, 다목적광장, 피크닉장, 진입로변 암석정원, 활기찬 숲 쉼터 및 산책로와 숲속지구 산책로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